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소식

오늘의 주요 뉴스 브리핑 (9/23)

by 슈슈포이 2024. 9. 23.
728x90
반응형

보건복지부 장관, 2026년 의대 정원 원점 재논의 가능성 시사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이 2025년 의대 정원은 수시 원서 접수가 마감됐기에 변경이 어렵지만, 2026년은 의료계가 합리적 대안을 제시하면 원점에서 검토가 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조 장관은 정부가 의료계에 요구하는 합리적인 대안에 대해선, 숫자 하나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며 대략 의료계에서 생각하는 안을 제출해달라고 밝혔는데요. 한편, 조 장관은 의료계에서 대통령의 사과나 관계자 문책을 요구하는 것에 대해선 말을 아꼈습니다.

국제 금값, 미국 금리 인하 후 2,600달러 돌파


미국 연방준비제도가 기준금리를 0.5%P 인하한 후 국제 금값이 온스 당 2,600달러를 넘어 최고가를 경신하고 있습니다. 로이터는 연준이 금리 인하를 시작하며 금의 투자 매력이 높아졌으며, 투자자들이 중동 지역의 긴장 고조에 따른 불확실성을 피하기 위해 안전자산인 금에 관심을 갖는다고 분석했는데요. 싱가포르 CIO 오피스 개리 두건 최고경영자는 11월 미국 대선을 앞두고 재정 적자 우려가 커지고, 우크라이나와 중동의 긴장이 고조될 경우 투자자들은 금을 더 살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고려아연 사외의사, 최윤범 회장 지지 선언


고려아연 사외이사 7인은 21일 성명서를 통해 최윤범 고려아연 회장을 비롯한 현 경영진을 적극 지지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들은 사모펀드 운용사 MBK파트너스(MBK)의 고려아연 공개매수 시도를 적대적 인수합병으로 규정하고, 고려아연 기업가치를 훼손시킬 것이라고 지적했는데요. 이에 MBK는 반박 보도자료를 내고 고려아연 이사회의 기능이 심각하게 훼손된 상태이며, 사외이사 중에 부적격 인사가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넥슨, 메이플 피해자 80만 명에 219억 원 피해보상


넥슨코리아가 메이플스토리 게임 유료아이템 이용자 80만 명에게 확률 조작에 따른 피해 보상 명목으로 현금 환급이 가능한 219억 원 상당의 넥슨캐시를 지급합니다. 보상 대상엔 집단 분쟁조정에 참여하지 않은 피해자들도 포함됐는데요. 이는 공정거래위원회의 넥슨 징계 이후 한국소비자원이 진행한 집단 분쟁조정 성립에 따른 것으로, 2007년 집단 분쟁조정 제도 도입 이래 역대 최대 보상금 규모를 기록했습니다.

퀄컴, 실적 부진 빠진 인텔 인수 제안


미국 반도체 기업 퀄컴이 실적 부진으로 위기에 빠진 인텔의 인수를 타진했다고 20일(현지 시각)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습니다. 퀄컴은 인텔이 고강도 구조조정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인텔 인수를 제안했고, 퀄컴과 인텔의 인수 합병 관련 논의 여부와 조건에 대해선 알려지지 않았는데요. 인텔은 암(Arm), 엔비디아, AMD 등 경쟁사에 뒤처지며 최악의 위기에 맞닥뜨린 상황이며, 퀄컴과 인텔의 대규모 거래가 실제로 성사될지는 미지수입니다.

커버드콜 2.0 ETF 상품명, 오는 25일 일괄 변경


2세대 커버드콜 상장지수펀드(ETF) 상품명이 오는 25일 일괄적으로 변경됩니다. 투자자의 오인 가능성을 최소화하라는 금융감독원의 지침에 상품명에서 '+00%', '프리미엄' 표현은 사라지고 '타겟 커버드콜'로 일원화되는데요. 업계는 상품 선택 시 중요하게 작용하는 연 분배율이 없어지면 상품 구분이 어려워진다며 불만을 드러냈습니다.

by.BYTE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