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소식

오늘의 주요 뉴스 브리핑 (8/23)

by 슈슈포이 2024. 8. 23.
728x90
반응형

엔비디아, 기술주 하락세 속 주가 약 4% 하락


엔비디아의 주가가 2024년 8월 22일(현지 시각) 4% 가까이 하락한 123.74달러로 마감하면서 마이크로소프트에 시총 2위 자리를 내줬습니다. 기술주가 전반적으로 하락한 가운데 엔비디아의 주가 하락 폭은 특히 컸으며, 반도체 관련 종목들도 약세를 보였는데요. 8월 28일 엔비디아의 실적 발표를 앞두고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 의장이 잭슨홀 연설에서 향후 통화정책에 대해 어떤 발언을 할지를 두고 경계심이 작용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테슬라, 전기 트럭 화재 사고 조사 착수 소식에 주가 급락


미 국가교통안전위원회(NTSB)이 테슬라 전기 트럭 화재 사고 관련 조사에 착수했다는 소식에 테슬라 주가가 전 거래일 대비 5.65% 내린 210.66 달러에 마감했습니다. 2024년 8월 19일(현지 시각) 미국 고속도로에서 주행하던 전기 트럭 '세미'가 도로를 벗어난 뒤 나무와 충돌하면서 배터리가 발화했는데요. NTSB는 리튬-이온 배터리 화재의 위험성을 조사 중이며, 이번 조사는 테슬라의 세미 트럭에 대한 첫 공식 조사로 추정됩니다.

한국은행, 2024년 하반기 민간 소비 회복 전망


한국은행이 2024년 하반기 이후 민간 소비가 점차 회복되겠지만, 저출산과 고령화, 자영업자 업황 부진이 회복 속도를 저해할 수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한은은 최근 민간 소비 회복이 더딘 원인으로 높은 물가와 고금리로 인한 원리금 상환 부담, 소득 개선 지연 등을 지적했는데요. 하반기에는 명목임금 상승, 금융 여건 완화 등으로 소비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인구 구조적 요인이 지속적으로 회복 속도를 늦출 가능성이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일부 FOMC 구성원, 9월 금리 인하 필요성 강조


필라델피아 연준의 하커 총재와 보스턴 연준의 콜린스 총재 등 복수의 FOMC 구성원이 2024년 9월에 기준금리 인하를 개시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들은 경제 지표에 따르면 인플레이션이 크게 둔화했고, 노동시장도 안정적이라는 이유로 금리 인하를 곧 개시하는게 적절하다고 발언했는데요. 다만 슈미트 캔자스시티 총재는 인플레이션이 2%로 안정적으로 둔화할지가 중요하며 아직까지는 금리 인하까지 여유가 있다며 신중한 견해를 표했습니다.

스튜디오드래곤, 영업이익 추정치 및 목표주가 하향


KB증권은 스튜디오드래곤의 목표주가를 5만 2천 원에서 4만 9천 원으로 5% 하향 조정했습니다. 전방 산업의 투자 감소와 배우 출연료 비용 부담이 늘어난다는 이유로 2024년, 2025년 영업이익 추정치를 각각 512억 원과 643억 원으로 낮췄는데요. 넷플릭스와의 협상력을 높이고 신규 채널 비중을 늘리며, 신인 배우와 여러 작품을 계약하는 방식으로 제작비를 통제하는 전략이 필요하다는 진단입니다.

티몬, 독립 경영 체제 구축 위해 조직 재편


티몬이 큐텐에서 독립해 효율적으로 자금을 관리하고 재무 건전성을 확보하고자 재무&자금 조직을 신설했습니다. 또한 티몬은 고객 구매 지원과 법무 조직을 확대 개편하고, 상품본부를 신설하여 플랫폼 정상화를 목표로 합니다. 티몬은 법원에 회생 절차를 신청했으며 현재 법원의 결정에 따라 기업과 채권자들이 자율적으로 구조조정을 협의하도록 지원하는 자율 구조조정 프로그램(ARS)을 진행 중입니다.

by.BYTE

728x90
반응형